커뮤니티
디벨로퍼 P
의뢰
2024-06-24
14
2
사는 이야기
[ 야생은 때로, 스스로의 일을 만들어서 스스로를 증명해야하는 경우도 있다...피곤하지만 말이다~ ] _ 제 블로그에쓴글입니다.



          #사파리 에서는....

관광객을 태운 버스가 정해진 도로를 따라서, 그리고 암묵적 관행적으로 '핫 스팟'이 되어진 그곳에서 정차하고 재주피울 시간과 최적의 장면을 연출하는 프로모션?을 해주기도한다.

#동물원 에서는

내가 주인공이되고 나를 보러오는 사람들이, 관광객들이 그냥 지나쳐간다. 난 그냥 있기만 해도 되었었다.

But,

야생에서는 그런 장소가 없다. 야생은 즉흥적이기에 정해진게 없다~

함께 #야생 을 누비면서 사냥감을 획득하려는 다른 사람들의 눈에

'나' 스스로도 눈에 들어야 함께 협업하겠느냐?고하는 오퍼가 올 수 있다.

그렇기 떄문에 #야생 에서는 스스로의 능력과 스스로의 쓰임새를 스스로 결정하고 보여지게 '쇼잉?'을 해야할 때도 있다.

물론 그 쇼잉이 스스로를 매우 귀찮게 하고 힘들게 하고, 배고품을 더하는 상황으로 내몰 수 있는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지만,

그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뭔가 부풀려서라도 #있어빌리티 ? 하게 하지 않으면 안되는 철제절명의 운명과도 같은 그런 것이 있기도하다.

그래야만 혼자 사냥하는 사냥감도 사냥할 수 있고,

종종 나타나는 '큰' 사냥감에 대한 협업을 통해서 '고깃덩이'라도 얻을 수 있는 기회라도 생길 수 있을테니까 말이다.

그래서 더더욱 보여지는것이 중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명품, 좋은차 뭐 이런것이 아닌, #진정성 이랄까~

그냥 A라는 사람을 떠올릴 때,

지금 이 사냥감 나혼자서는 무리일거같은데~ 그때 그 A라는 사람한테 함께 사냥하자고 이야기해볼까?

하는 그런 생각이 그 누구에게라도 야생을 방황하면서 사냥감을 노리는 사냥꾼들에게 #디벨로퍼 들에게 심어질 수 있게끔 스스로 노력을 해야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을 거다.

물론,

'여기 사냥감이 있는데~ 이것좀 해주시구요~ 저것도 좀 해주시구요' 하는

뻥카, 공수표를 날리는 #양아치 들도 수두룩하지만, 그것역시도 스스로의 능력과 식견으로 거를 수 있어야 야생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일테니~

한두번 혹은 그 이상의 헛물을 켜거나, 노동력을 착취당하는 안좋은 경험치를 쌓는다고해서 스스로 너무 자책하지 말기를 바래본다.

그런 경험치가 없다면~ 그런 양아치를 거를 수 있는 기준도 없는것이니까 말이다.

물론,

대부분의 양아치는 지인이거나 선배이거나 상사이거나....하기떄문에,

그 가스라이팅의 올가미에서 빠져나오기에는 상당히? 긴 시간이 필요할 수 도 있다

그렇기에 더더욱 정신 차려야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몸은 야생에 나와있는데, 동물원에 있는 것처럼 그정도의 식사, 보너스, 인센티브에 안주하게되고, 일은 열라 많이 해야하는 영혼갈아넣기를 당할 수도 있을 거기떄문에, 더더욱 신견을 길러야한다.

스스로의 기준이 명확해야,

어줍잖은 당근으로 회유하거나, 그 당근의 흔들림에, 그 유혹에 빠지지 않을 수 있다.

며칠 몇달 굶더라도 야생에서 더 많은 경험을 하는것이 낫지~

양하치들에게 속아서 이용당하고 그렇게 발목에 체인 감긴 상태로 착취당하는것은 권하지 않기도하거니와, 스스로 잘 헤쳐나와야한다.

무조건적으로 잘 해주는 사람 조심해야하고

시도떄도없이 전화해서 별 시답지 않은 것 시키는, 즉 경계가 없는 사람도 조심해야한다.

더더욱 가장 크게 느낀것은 스스로는 뒤에서 빠져 있으면서 조종하듯 이것저것 시키는것이많다면~ 백퍼다. ㅎㅎ

가스라이팅은 한번에 뜨겁지 않는다.

서서히 달궈지기 떄문에, 스스로 지켜내려는 민감함이 둔하면 백퍼 당할 수밖에 없기도하다

그러니

'어~ 이거 뭐지?' 하는 순간이 찾아온다면~

방독면을 써야한다. ㅎㅎ 오염되지 않게 말이다.

그렇게 야생은 힘들고 스스로를 채찍질 하지 않으면 안된다. 그리고 동물원, 사파리 에서처럼 누가 어떻게 해주겠지, 하거나

주어진 흐름속에서만 안주하려고 한다면 최악의 성과, 최악의 야생 생활이 될 수 있을 거다.

사냥감도 획득 못하는데~ 자꾸 지갑은 비어가거나 배낭속의 식량이 줄어드는 것 같은~

그렇기에 야생에서는 스스로 능력을 기르고, 그 기른 능력을 보여주고 또 써먹고 해야한다.

어쩔 때는 무상으로도 해야하고 쇼잉으로라도 그 기술들을 시전해야한다.

관속에 들어가는 기술, 지식이 그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그러니 뭔가 할 수 있는 재주가 있다면 감추지 말고 다 보여주고 시전하고 널리 알려야한다.

그래야 사냥감을 사냥하기에 용이하거나 기회를 한번이라도 더 얻을 수 있기때문이다.

그러니,

야생에서는 스스로 가진 재주를 아낌없이 보여주고 도움주고 그렇게 쇼잉해야한다!

그래야 야생의 생활을 조금이라도 풍족하게 꾸려나갈 수 있다.

그게 야생이다.

정말이지 "아끼다 똥된다 ㅎㅎ"


<부동산디벨로퍼의사고법 중~ >







양지호 건축
2024-06-25
공감되는 글입니다.^^ 이 곳에 계시는 고수분들께서 각자의 재주를 찬란히 보이셔서 함께 사냥하는 날을 꿈꿔봅니다. '부동산디벨로퍼의 사고법' 책도 다시 꺼내서 함 봐야겠습니다~^^
디벨로퍼 P
2024-06-29
[양지호건축] ㅎㅎ 소장님과 함께 다양하게 두루두루 이야기 꺼내서 하다보면 재미날듯합니다. 그 재미에 더해 좋은 성과도 함께 하면 좋겠네요~ ㅎㅎ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