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디벨로퍼 P
의뢰
2024-07-23
21
2
사는 이야기
[야생에서는 협업이 필요하나, 종종 꺼려지는 제안이 있을수도~~~]



제안의 신뢰성? 혹은 등급?


지인의 전화가 있었는데, 받지 않았다.
그냥 받아봐야 #스트레스 로 쌓일 듯한 느낌이 들어서 받지 않았다.
‘곧 전화드리겠습니다’ 라는 미리 등록된 상용구로 답을 했고, 아마 다시 전화가 오기 전까지는 전화를 안할 가능성이 높을 듯하다.
왜 전화를 안 받았는지에 대해서 잠시 생각을 해본다.

1.피드백 ( #피드백부재 )
얼마전 지인이 회사에서 채용하려는 포지셔닝이 있는데 소개를 좀 해달라고해서 좀전에 전화를 받지 않은 지인을 소개시켜주었다. 기본적인 내용을 설명해 줄때만해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회신이 있었고, 채용 담당자인 지인의 번호를 넘겨주고 통화해보라고 했는데, 그 이후에 이렇다할 피드백은 없었고, 채용 담당자인 후배는, 내가 소개시켜준 지인이 일정이 안 맞는다고 했다면서 소개시켜주어서 고맙다고 했다고… 분명 내가 일정 설명할때는 일정이 맞을 거같다고 하더니~ ㅎㅎ 그리고나서 한달 가까이 전화가 없다고 오늘 젆와가 왔는데~ 그냥 애초에 안 들은셈 치자는 마음이 들었는지 그 전화의 내용이 궁금하지도 않는다. 상호 피드백을 해주는건 필수가 아닐까 싶은데 말이다. 이야기 들어봐야 신경써야하는 가짓수만 더 늘어날 수 있다는 불길한? ㅎㅎ 그런 생각이 들다보니 더더욱 전화를 받고 싶은 유인이 떨어지지 않았나 싶다. 그러니 소통, 피드백을 잘 해주어야한다 뭐든간에 말이다

2.평소의관계
늘 그랬지만, 아이디어가 좋고 생각이 재미난 치인인건 인정하나, 한번 꽃히면 다른것을 제대로 보지 않고 그것만 보는 성향이 있다보니..( 귀가얇은~ ㅎㅎ) 그 흐름에 편승해주지 않으면 서운하다고 하고, 또 그 흐름에 편승하자니 이래저래 피곤함만 더하는 상황이 되는경우가 많았었다. 그렇다보니 간만에 연락이 오는 이 상황은 뭔가 이야기를 하거나 도움이 필요함인듯한데, 그 상황속에 평온을 추구하는 내가 들어가고 싶지는 않다는 생각이 들었나보다. 스스로의 방향성을 잘 세워서 잘 해나가기를 바랄뿐, 이런저런 이야기를 더해내고 싶지 않다는 느낌이랄까….

위의 2가지 상황이 딱 생각이 겹치게된다.
그 지인의 사정과 내 스스로의 사정이 결합되어지다보니 애써 전화를 받고 그 국면으로 나를 넣어두기 싫었나보다.
듣기에 힘써야하는것은 맞지만, 내가 듣기에 힘쓰려고하는 대상의 범위에서 벗어난 이야기라는 판단은 이 잣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든다.
이왕 듣는거라면 조금이라도 건설적인 이야기를 듣고 싶은 생각이 있기때문이다.

그러다 문득 이런 생각도 들었다.
나역시 지인들에게 연락을 취해 도움을 요청하거나 협조를 부탁할 때가 있기도한데~
이럴 경우 상대방역시 지금의 나와 같은 생각으로 나를 대한다면~ 그 래서 듣는 둥 마는 둥 한다면 지금의 나처럼 전화를 패씽하거나 혹은 대답을 머뭇거리면서 지금의 나와같은 생각, 나도 모르는 나를 평가하고 그렇게 단정짓고 그렇게 넘어가는 상황이라면~ 하는 ‘아찔한’ 생각을 하게된다.
그러니,
평소의 행실 그리고 진행된 상황에 대한 피드백 등의 소통 등도 참 제대로 되어야하는 것을 느끼게해주는 상황이라고 단박에 얼굴 화끈거리게 가슴 뜨겁게 이해하고 있는 중이다.

혹, 지금의 내가 내가 전화를 #패싱 한 그 지인과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것처럼 나를 바라보는 (나만 모르는) 또다른 지인이 있을 수 있을거다.
아마 그런 지인이 있다고해도 그냥 내가 알아차리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1.어차피 메아리되어 되돌아 오고 사장될 것인데, 헛수고? 공허한 외침은 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있으며,
2.알게되면 #반품 할 수 있을테니 ㅎㅎ 그냥 모르는게 더 나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기도하다.

여하튼
#야생 인 곳에서의 #비즈니스 는 이렇게 복잡하기도하고 참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얽혀서 시너지를 발휘하고 연계되어 움직이는 곳이기에 더더욱 신경써야할 것들이 많아지는 것이 아닐까 싶다.
늘 한결같은수는 없겠지만, 내 스스로 평가하는 내 느낌과 동일한 수준정도로 외부에서 나를 바라보는 느낌이 같았으면 같은 무게감이었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물론 아니어도 상관없다. 신경쓸 상황도 아니고 모두다 신경쓸 그런 것도 아닐거다. 그냥 난 내 흐름대로 간다.
그러나, 그 지인에게는 전화하지 않을 거같다. 복잡하거나 현재에 추가로 무언가를 더해서 에너지를 쓰는것은 지양하고 싶다.
ㅎㅎ

미안하지만, 기회는 충분히 준거같다.
각자도생하자~



건물주
2024-07-23
결국 인생사 각자도생이죠
디벨로퍼 P
2024-07-23
ㅎㅎㅎㅎ 이래서 비올때 저녁때 쓰면 안되나봐요~ ㅎㅎㅎㅎ 영향을 받는듯 합니다. ㅎㅎㅎ ㅎㅎㅎ
태양의디벨로
2024-07-23
피드백은 사실 예의가 맞는듯합니다. 진행하다보면 피드백 없는 분들 딜 할 때도 없어요
디벨로퍼 P
2024-07-23
내로남불 되지않게 스스로도 잘 관리해야할듯합니다. 이실직고? ㅎㅎ 요말 어떨까요~ ㅎㅎㅎ 이실직고~ ㅎㅎㅎㅎ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