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디벨로퍼 P
의뢰
2024-10-16
21
0
마케터 룸
[댄애니얼리 최고의선택 읽다가 문득 주저리해봅니다]

댄애리얼리의 의사결정 에 대한 이야기를 '만화'로 적은 책이다. 

행동경제학의 대가라고 알려진...저자가 

현명하고 합리적 그리고 최고가 되는 '의사결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재미있고, 하루정도에 다 읽어볼 수 있다. 




그러던 중 179페이지에서 이런 그림을 보게된다. (내용)


'동기부여' 즉 절약을 유도하기 위해서 다른 사람과의 전기 사용량을 비교해서 


당신이 평균치 대비 이렇게 사용하고 있다는....


사회적인 규범으로 스스로 '낭비' 했구나 하는 심리를 자극했을 수도있지만,


한편으로


이를 '투자' , '마케팅' 으로 바꿔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가져본다. 


사회적으로 노후준비를 위해, 재테크로 이렇게 저렇게 투자를 하고 있는데~ ㅎㅎ


라고 다른 사람들의 전반적인 '투자상황?'에 대해서 IM 자료이든 IR 자료에 기입해보는거다. 


그냥 


우리 상품 이게 좋아요, 저게 좋아요 하는것으로만 일관된 인쇄물이 아닌,,


사회적인 큰 흐름을 좀더 강하게 수치적으로 보여주는것 그것이 중점이 된다면 어떤 반응이 올까~ 



예를 들면,


'항아리상권' 에 위치한 상가들은 주변 배후주거단지에서의 이용율이 80%에 육박하고


직주 근접에 따른 요인에 힘입어 


주변 배후 주거단지에서 '임차'로 영업을 하는 비율이 10칸 단지내 상가 기준으로 50% 이상이되며~


직접 관리하고 늘 볼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


배후주거단지에서 근거리 상가에 투자하는 비율은 원거리에 위치한 투자상품과 비교할 때


3배나 높다.... 등등..  


그 정보를 읽었다면~ 배후주거지에 있는 투자상품들에 조금은 눈을 돌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ㅎㅎ 


바람이기도하다~ ㅎㅎ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고